반응형

전체 글 271

LLVM이란

LLVM은 Low Level Virtual Machine의 약자입니다. 이는 컴파일러 기술에 관련된 오픈소스 프로젝트로, 코드 생성 및 최적화, 프로그램 언어 변환 및 실행 등을 위한 다양한 도구들을 제공합니다. LLVM의 핵심은 중간 코드 형태인 LLVM IR(Intermediate Representation)입니다. LLVM은 대부분의 주요 CPU 아키텍처와 함께, iOS와 macOS 등 Apple의 운영 체제에서 기본 컴파일러로 사용됩니다. 또한, LLVM은 다양한 언어 및 프레임워크의 컴파일러 및 인터프리터로 사용되며, 다양한 분야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. LLVM은 다음과 같은 과정을 거쳐서 컴파일됩니다. 1. 전처리기(Preprocessor) : C, C++, Objective-C, Swi..

Science&Enigneering 2023.04.13

실패한 대전 둔산센트럴 파크 프로젝트

2018년, 대전시는 이 지역의 여러 기존 공원들을 연결하여 거대한 생태 공원을 만들겠다는 야심찬 계획을 발표했다. 둔산센트럴 파크 사업은 도시의 녹지 공간을 활성화하고 관광객들을 그 지역으로 끌어들이는 것을 목표로 했다. 3조원이 투입될 것으로 추산되는 이 계획은 허태정 제7대 대전시장과 박범계 지역 국회의원이 약속한 것으로 시작됐다. 제안된 공원은 뉴욕의 센트럴 파크와 비교할 수 있도록 의도되었고, 1,253,000 평방 미터의 면적을 차지할 예정이었다. 이 프로젝트는 공원의 생태적 균형을 복원하고, 테마 지역을 건설하고, 방문객들을 수용할 수 있는 새로운 기반 시설을 건설하는 것을 포함했다. 제안된 테마 구역에는 빗물을 이용하여 물의 특징을 만들 수 있는 군사 테마 공원과 물 테마 공원이 포함되었다..

Whatever... 2023.03.22

기후 변화는 정말 비상사태인가?

기후 변화는 몇 년 동안 논쟁의 주제가 되어 왔으며, 일부 전문가들은 즉각적인 조치가 필요한 세계적인 비상사태라고 부르는 반면, 다른 전문가들은 그것이 알려진 것만큼 시급하지 않다고 주장한다. 최근 유튜브 영상에서 벤 해설위원은 이 문제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공유하고 토론할 가치가 있는 몇 가지 흥미로운 점을 제시했다. 벤은 기후 변화로 인한 재앙적 결과의 예측은 잠재적 완화 조치나 적응 전략을 고려하지 않는다고 주장한다. 그는 경제와 개발도상국에 피해를 줄 탄소 사용량을 획기적으로 줄이려는 노력 대신 변화하는 기후에 적응하기 위해 해벽(sea walls)을 쌓고 지구공학적 해결책을 추구하는 데 집중해야 한다고 믿는다. 벤은 또한 인간이 완화보다는 적응에 더 뛰어나며 기후 변화와 같은 느리게 움직이는 위..

Whatever... 2023.03.22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