Whatever...

기후 변화는 정말 비상사태인가?

##- 2023. 3. 22. 03:14
728x90

기후 변화는 몇 년 동안 논쟁의 주제가 되어 왔으며, 일부 전문가들은 즉각적인 조치가 필요한 세계적인 비상사태라고 부르는 반면, 다른 전문가들은 그것이 알려진 것만큼 시급하지 않다고 주장한다. 최근 유튜브 영상에서 벤 해설위원은 이 문제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공유하고 토론할 가치가 있는 몇 가지 흥미로운 점을 제시했다.

벤은 기후 변화로 인한 재앙적 결과의 예측은 잠재적 완화 조치나 적응 전략을 고려하지 않는다고 주장한다. 그는 경제와 개발도상국에 피해를 줄 탄소 사용량을 획기적으로 줄이려는 노력 대신 변화하는 기후에 적응하기 위해 해벽(sea walls)을 쌓고 지구공학적 해결책을 추구하는 데 집중해야 한다고 믿는다.

벤은 또한 인간이 완화보다는 적응에 더 뛰어나며 기후 변화와 같은 느리게 움직이는 위기는 긴급 상황이 아니라 문제라고 제안한다. 개발도상국들이 탄소 사용을 줄일 수 없다는 벤의 주장도 결함은 있다. 사실은 개발도상국들이 기후 변화의 영향에 가장 취약하고, 그들 또한 기후 변화로 인해 가장 큰 피해를 입는 나라들이라는 것이다. 이러한 국가들이 더 깨끗한 에너지 대안을 채택할 수 있도록 지원과 자원을 제공함으로써, 우리는 모든 사람들에게 더 지속 가능한 미래를 보장할 수 있다.

 
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BlVherc3p-s 

 

300x250